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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최종 수정일: 2025년 1월 1일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백야 익스프레스 & 로지스틱스(이하 "회사"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국제 운송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"회사"라 함은 국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야 익스프레스 & 로지스틱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"이용자"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.
  • "회원"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(ID)를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"비회원"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"운송물"이라 함은 회사가 운송을 담당하는 모든 물품을 의미합니다.
  • "국제운송"이라 함은 국경을 넘나드는 물품의 운송을 의미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
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(회원탈퇴)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.

제4조 (회원가입)

①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
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
  •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•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
  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
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
제5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국제 운송 서비스
  • 운송 현황 조회 서비스
  • 운송료 정산 서비스
  • 고객지원 서비스
  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
② 회사는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6조 (서비스의 중단)

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단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7조 (회원의 의무)

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  •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
  • 타인의 정보 도용
  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•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•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• 운송금지품목의 운송 의뢰

제8조 (운송계약)

① 운송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운송을 의뢰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운송계약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운송 금지품목에 해당하는 경우
  • 포장이 불완전하여 운송 중 파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
  • 운송료가 미납된 경우
  • 기타 회사의 운송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

제9조 (운송료 및 결제)

① 운송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표에 따라 산정됩니다.

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운송료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계좌이체
  • 신용카드 결제
  • 전자지갑을 이용한 결제
  •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

③ 운송료는 운송 서비스 신청 시 선불로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
제10조 (운송물의 제한)

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물품은 운송을 제한합니다.

  • 현금, 유가증권, 귀금속류
  • 위험물질 및 폭발물
  • 생동물 및 식물
  • 부패하기 쉬운 물품
  • 법령에 의해 운송이 금지된 물품
  • 기타 회사가 운송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물품

제11조 (손해배상)

①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운송물이 멸실, 손상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.

② 손해배상액은 운송물의 실제가액을 기준으로 하되, 입증이 곤란한 경우에는 운송료의 10배를 한도로 합니다.

③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테러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12조 (면책조항)

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13조 (분쟁해결)

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·운영합니다.

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.

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·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
제14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
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,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
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
부칙

이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